골프/레슨

[스크랩] “상체 ‘획’ 돌리면 ‘훅’ 나와요”…KLPGA 스타 홍란, 우승비법 전수

홀인원 또 2011. 12. 14. 10:29
“상체 ‘획’ 돌리면 ‘훅’ 나와요”…KLPGA 스타 홍란, 우승비법 전수


①다운스윙 때 오른쪽 어깨가 먼저 다운되고 하체가 따라가는 스윙에서는 클럽 페이스가 닫히거나 열려 맞아 미스샷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진다.
②비거리에 욕심을 내는 아마추어 골퍼들은 다운스윙 때 스윙을 강하게 하려는 생각이 앞서 오른쪽어깨를 빨리 회전되는 스윙을 구사한다.

 



①다운스윙 때 하체가 먼저 이동하면서 오른쪽 어깨가 함께 따라가는 스윙을 구사해야 한다. 임팩트순간 양어깨가 정면을 향해 수평을 이룰수 있어야 한다.
②백스윙 톱에서 다운스윙으로 이어지는 단계에서 등이 타깃을 향하도록 유지하면 오른쪽 어깨가 빨리 다운되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


▲ 홍란의 위크엔드 팁
아마추어 골퍼들의 가장 큰 문제는 스윙하면서 볼을 강하게 때리려고만 하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백스윙 톱에서 다운스윙으로 연결되는 동작에서 상체의 회전이 하체보다 빠르게 진행돼 훅이나 슬라이스와 같은 미스샷이 나온다. 오른쪽 어깨가 빨리 다운되면서 클럽을 급하게 회전시키면 훅이 발생하고, 오른쪽 어깨가 다운되면서 클럽 회전이 늦게 되면 슬라이스로 이어진다. 드라이버 스윙에서 중요한 건 볼을 강하게 때리는 게 아니라 정확하게 맞혀야 한다는 사실이다. 백스윙 톱에서 임팩트로 이어지는 단계에서는 하체가 이동하면서 오른쪽 어깨가 함께 회전되어야 한다.이때 중요한 건 양 어깨가 수평을 이루면서 회전시켜야 한다. 다운스윙 때 등이 타깃 쪽을 향한다는 느낌을 갖고 스윙하면 도움이 된다.

 

출처 : 쉬어가는 집
글쓴이 : 인제 원글보기
메모 :